본문

치아보험 중복 보장 알아보기

치아보험 중복 보장


치아보험은 보장성 상품이기 때문에 여러 보험사에서 가입했다면 각 보험사에서 보장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.

치아보험 중복 보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 될 부분에는 보장 한도뿐만 아니라 여러 부분이 있습니다.



면책기간

실비보험의 경우 가입 후 바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지만 치아보험은 면책기간이 설정되어 있고 보통 가입하고 90일에서 180일 간은 치과에서 치료를 받아도 진료비를 보장 받을 수 없습니다.

이 면책기간은 보존치료와 보철치료 모두 적용되고 있으니 면책기간을 꼭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. 여기에 더해서 확인해야 할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. 


감액기간

감액기간은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에 따라 기간이 다릅니다. 보험사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각 보험사의 치아보험 상품을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. 감액기간에는 보통 치료의 50%만 보장하니 감액기간도 면책기간과 더불어 필수적으로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.


중복 보장이 불가한 경우

치아보험 가입 5년 전 치과 진료를 받았던 해당 치아에 대해서는 보장을 해주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. 그렇지만 가입 후 5년 간 해당 치아에 대해서 진료를 받지 않는다면 다시 치과 진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.


잇몸질환 또는 치아우식처럼 치료를 하기 위해 치과 치료를 받는 것이 아닌 미관상 보기 좋지 않다는 이유로 치료를 받은 경우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.


마지막으로 치아보험 중복 보장에 관해서 알려드릴 점은 한 개의 치아에 여러 치료를 했을 경우에는 가장 고가의 치료 비용에 대해서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.

즉, 임플란트와 브릿지 중 임플란트의 비용이 더 크기 때문에 임플란트 치료 비용에 대해서만 보험사에서 가입자에게 지급해준다는 것입니다.


치아보험 가입 전 위의 내용을 확인해가며 여러 상품을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.